DAHON Mu Uno (다혼 뮤 우노) (2009)

2009' DAHON Mµ Uno
1982년 최초의 접이식 자전거와 함께 '데이비드 혼'(Dr. David Hon)박사에 의해 창립된 다혼은 1983년 대만에 접이식 자전거 공장 가동을 시작으로, 현재 세계 최대의 폴딩 바이크 생산, 판매 업체로 자리 잡았다. DAHON(다혼)은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녹색 모빌리티 솔루션'을 만드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다.

2006년 Mu SL과 XL 시리즈로 처음 선보인 다혼의 대표적인 알루미늄(7005 butted aluminum alloy) 폴딩 미니벨로 Mµ 시리즈는 미려한 곡선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프레임이 특징이다. 2009년 전 세계적으로 싱글기어가 다시 주목받기 시작하였는데, DAHON도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미려한 곡선 프레임을 가진 Mu(뮤)를 기반으로 한, 싱글기어 미니벨로 Mu Uno(뮤 우노)를 런칭했다.

다혼 뮤 우노(DAHON Mu Uno)는 그동안 다혼 자전거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무광 블랙 컬러와 심플한 데칼,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없애, 군 더기가 없는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은은한 매력이 있다. 기존 다혼 미니벨로의 중급 라인업인 P모델의 혈통을 이어받은 무난한 부품 구성

Mu Uno만의 특징인 Coaster Brake(코스터 브레이크) 채용으로 픽시(Fixed Gear)의 재미와 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라이더의 안전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타협점을 찾았으며 슈발베 마라톤 레이서 타이어(Schwalbe Marathon Racer)를 기본적으로 채용해 내구성과 주행성을 동시에 겸비했다.

사용자의 성향과 주행 코스에 알맞게 앞 브레이크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부가적인 비용 지출 없이 앞 브레이크를 장착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도시적인 스타일 그리고 심플한 매력을 지니고 사용자가 커스텀을 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 색다른 스타일과 좀 더 새로운 라이딩 추구하는 라이더들에게 어필하는 DAHON Mµ Uno는 군더기 없는 남다른 개성을  가진 미니벨로(Minivelo)다.


 

DAHON - Folding Instructions for 20" & 16" Bikes (동영상)


K(케이)'s DAHON Mµ Uno
피아랑닷컴에 등록된 케이군의 R2000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R2000이 되었다. 그는 R2000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고, 폴딩이 필요해 새로이 미니벨로 '다혼 뮤 우노(DAHON Mu Uno)'를 영입했다. 그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대한민국에서 가장 세련된 '뮤 우노(Mu Uno)'는, 블랙과 레드의 세련된 컬러링으로 심플함과 강렬함이 조화되었다.

핸들포스트 높낮이가 조절 되지 않는 '뮤 우노(Mu Uno)'의 특징을 고려해, 일본에서 직접 공수한 TNT 불혼바(불바)로 핸디캡을 커버 하였으며 axiom 프론트 랙과 deuter RACK PACK UNI(도이터 랙 팩 유니)로 실용성을 겸비했다. 그리고 뮤 우노(Mu Uno)의 심플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물통 케이지도 MINOURA(미노우라) 안장 물통케이지 홀더(SBH-80)를 이용해 안장 레일에 설치를 하였다. 

KMC의 레드 체인(KMC Z410 Single Chain (1/8") Red)과 밸브캡, 셀레 석세스(Selle Success)안장 까지도 포인트를 줘 엣지있는 마무리를 하였으며, 코스터 브레이크를 사용한 싱글기어인 뮤 우노의 특징을 고려해 '체인 어드져스터(액슬 체인텐셔너, Axle Tensioners)'를 장착해 완성도를 높였다.

그는 DAHON Mu Uno의 특징 중에 하나인, 시마노 코스터 브레이크(Shimano Coaster Brake)까지 분해하여, 직접 구리스를 바르는 정성을 아끼지 않았는데, 무광 블랙이 매우 세련되고 매력적인. 뮤 우노에 관심이 있는 당신을 위하여, 케이군이 직접 촬영한 다혼 뮤 우노의 코스터 브레이크 분해 사진을 첨부한다.


http://www.dahon.com/bikes/2009/mu-uno (DAHON)


Shimano Coaster Brake 분해 사진 21컷 (다운로드)

관련 자전거

DAHON JETSTREAM P8 (다혼 제트스트림 P8) (2008)
BLACKCAT Compact C3.0 (블랙캣 콤팩트 C3.0) (2009)

관련 글타래

미니벨로를 구입 하려고 하는가? 후회하기 싫다면, 폴딩으로 구매하라!
스무대, 상상 그 이상의 예술적이며 코믹한 커스텀, 도로위 자전거들
자전거 도둑을 대처하는 우리 자세, 이 모습을 보고도 답이 나오십니까?

관련 용품들
LJ 4관절락 자전거 자물쇠 (LJ-9081 4 Adjustable Lock)
자전거 및 다용도 거치대 '왕자행거' (왕자 NHC '왕자행거' 베이직 폴행거 C형)

관련 부품들
다혼 여행용 프론트 랙 (DAHON Tour Front Rack)
다혼 폴딩 자석 (DAHON Magnetix™ Latching)
에스케이에스 미니 물/흙받이 (SKS mini Mudguards)

관련 문화평
시마노 이야기 : 동네 철공소에서 자전거 업계 1위가 되기까지 (2003, 야마구치 가즈유키)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2011, 장종수)
즐거운 자전거 생활 (2001, 히키타 사토시)
이것은 자전거 이야기가 아닙니다 (It's not about the bike) (2000, 랜스 암스트롱, 샐리 젠킨스)

한국에서 자전거 매장 실장 그리고 월간지 팀장을 엮임 후, 70년 역사의 캐나다 Ridley's Cycle에서 Senior Service Technician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모든 경험을 녹인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RIDEWITHYOU(라이드위드유)를 고향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업사이클 테마 카페이면서, SPECIALIZED(스페셜라이즈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자전거 가게이기도 합니다. 두 팔 벌려 당신을 환영합니다. *찾아가기 | 연락하기

이미지 맵

박물관의 다른 글

*티스토리 댓글 17개 보기/쓰기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