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EL ARKS 501 (미첼 악스, 아크스 501) (2008)

2008' ARKS 501
일본에서 제작 판매되는 논폴딩 미니스프린터(미니벨로) ARKS 501 2008연식이다. 501 모델은 화이트/레드/블랙 프레임 색상의 모델이 있으며, 중급 입문용 미니스프린터로서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한다. 얄쌍한 다이아몬드 형태의 크로몰리 프레임과 깔끔한 데칼, 일제라는 점이 플러스 요인 국내에서 인지도는 크게 높지 않지만 적당한 가격에 451 휠 사이즈의 일본산 미니스프린터라는 점에서 소수의 악스 매니아들이 있다.


 

MARU(마루)'S ARKS 501
사진 상에 소개되는 ARKS 501은 필자의 지인 '마루'형의 미니스프린터로서, 아팔란치아(삼천리)의 미니스프린터 R2000의 구동계등을 이식 했으며,(휠셋, 프레임 등은 ARKS 501 순정이고, 본래 501 드롭바 모델은, 변속기가 W레버(깔깔이)로 되어 있다.) 케이블 컬러를 핑크를 선택해 하얀색과 분홍색이 심플하게 조화를 이루며 노모다 체인스테이 가드, 브룩스(BROOKS) 안장으로 드레스업 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http://www.arksinc.jp/ (MICHEL)

관련 글타래 -
스무대, 상상 그 이상의 예술적이며 코믹한 커스텀, 도로위 자전거들
자전거 도둑을 대처하는 우리 자세, 이 모습을 보고도 답이 나오십니까?

관련 용품들 -
LJ 4관절락 자전거 자물쇠 (LJ-9081 4 Adjustable Lock)
'핀헤드락' 자전거 휠, 안장 + 싯포스트 도난 방지 스큐어 락 (Pinhead Lock : 3 Pack Lock)
자전거 및 다용도 거치대 '왕자행거' (왕자 NHC '왕자행거' 베이직 폴행거 C형)

관련 문화평 -
시마노 이야기 : 동네 철공소에서 자전거 업계 1위가 되기까지 (2003, 야마구치 가즈유키)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2011, 장종수)
즐거운 자전거 생활 (2001, 히키타 사토시)
새크리파이스 (サクリファイス) (2007, 곤도 후미에)
이것은 자전거 이야기가 아닙니다 (It's not about the bike) (2000, 랜스 암스트롱, 샐리 젠킨스)

한국에서 자전거 매장 실장 그리고 월간지 팀장을 엮임 후, 70년 역사의 캐나다 Ridley's Cycle에서 Senior Service Technician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모든 경험을 녹인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RIDEWITHYOU(라이드위드유)를 고향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업사이클 테마 카페이면서, SPECIALIZED(스페셜라이즈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자전거 가게이기도 합니다. 두 팔 벌려 당신을 환영합니다. *찾아가기 | 연락하기

이미지 맵

박물관의 다른 글

*티스토리 댓글 17개 보기/쓰기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