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CYCLE KAYAK (COLOMBUS ZONA) (영싸이클 카약) (2008)

YOUNGCYCLE KAYAK : COLOMBUS ZONA
한국의 커스텀 프레임 제작 업체인 "영싸이클(YOUNG CYCLE)"의 브랜드 KAYAK(카약, Korea Ace Youngcycle Art Kollege)의 제품으로서 크로몰리 튜브 'COLUMBUS ZONA(콜럼버스 조나)'을 이용해 빌딩을 한 러그 방식의 프레임이다. 요즘 시대에는 많은 이들이 카본 소재로 만들어진 프레임을 선호하는 추세이지만, 클래식한 멋을 추구하는 일부 매니아층들은 아직도 얇고 가늘며 특유의 낭창거림 도로에 쫙 붙는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크로몰리 프레임을 선호한다. 그중 영사이클의 KAYAK(카약)은 MADE IN KOREA, 핸드메이드 그리고 라이더의 신체치수의 맞게 커스텀 디자인 된다는 특징이 있다. KAYAK은 핸드메이드와 희소성의 가치가 있긴 하지만 마감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다.


 

MOCCA(모카)'s KAYAK
자전거를 상당히 많이 바꾸고(미니벨로, MTB, 사이클을 모두 섭렵) 많은 두 바퀴를 경험해본 자전거 덕후(?) 모카형의 애마 KAYAK은 2008년 3월 영싸이클에서 위대한 탄생을 하였으며 캄파뇰로(Campagnolo) 구동계와 휠셋(ZONDA)을 사용. 산마르코 벤토(Sanmarco Vento)안장을 뜯어내어 일반 '검정가죽'으로 스펀지 없이 리폼을 직접 해 24g 경량함이 그의 애정이 가득한 본 사이클에 소박한 자부심중 하나이다. 잠시 시승해본 결과 상당히 가볍고 좋은 자전거라는 느낌을 받았다. 왠지 도로에서 힘껏 스피드를 내어야 어울릴 블랙 색상의 컬러링과 짐승 모카형의 조합은 그의 정성이 듬뿍 들어간 카약을 어딘지 모르게, 범상치 않게 보이게 한다.



http://www.youngcycle.com/ (영싸이클)

관련 글타래 -
스무대, 상상 그 이상의 예술적이며 코믹한 커스텀, 도로위 자전거들
자전거 도둑을 대처하는 우리 자세, 이 모습을 보고도 답이 나오십니까?

관련 용품들 -
LJ 4관절락 자전거 자물쇠 (LJ-9081 4 Adjustable Lock)
'핀헤드락' 자전거 휠, 안장 + 싯포스트 도난 방지 스큐어 락 (Pinhead Lock : 3 Pack Lock)
자전거 및 다용도 거치대 '왕자행거' (왕자 NHC '왕자행거' 베이직 폴행거 C형)

관련 문화평 -
시마노 이야기 : 동네 철공소에서 자전거 업계 1위가 되기까지 (2003, 야마구치 가즈유키)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2011, 장종수)
즐거운 자전거 생활 (2001, 히키타 사토시)
새크리파이스 (サクリファイス) (2007, 곤도 후미에)
이것은 자전거 이야기가 아닙니다 (It's not about the bike) (2000, 랜스 암스트롱, 샐리 젠킨스)

한국에서 자전거 매장 실장 그리고 월간지 팀장을 엮임 후, 70년 역사의 캐나다 Ridley's Cycle에서 Senior Service Technician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모든 경험을 녹인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RIDEWITHYOU(라이드위드유)를 고향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업사이클 테마 카페이면서, SPECIALIZED(스페셜라이즈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자전거 가게이기도 합니다. 두 팔 벌려 당신을 환영합니다. *찾아가기 | 연락하기

이미지 맵

박물관의 다른 글

*티스토리 댓글 31개 보기/쓰기

*

*


    • 헐.. 자전거에 무지한 제가 봐도 굉장히!!!! 비쌀것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 게다가 주인도... 잘 생겼네요.. OTL

    • 모카형이 좀 훈남이죠. 광장히 비싸다의 기준은 자전거 세계에 빠지면 빠질수록 낮아집니다. ㅋㅋ

    • 동호회 분중에 한분이 영싸이클에서 주문한 카약을 갖고 계신데 무게도 적당하고 참 마음에 들더군요 ^^

      역시 로드든 미벨이든 날렵하게 생긴 크로몰리가 이뻐요~ㅎㅎ

    • 네. 저도 자전거 타보니 괜찮은것 같았습니다.^^ 날렵하게 생긴 크로몰리가 이뻐보이는건 카본을 직접 몸으로 느껴보기 전 까지의 이야기 입니다. ㅋㅋㅋ

    • 아..정말 멋진데요~
      카약 요즘 안그래도 아른아른 거리는 프레임인데..
      카약!!!...너무 부럽습니다

    • 카약이 얄쌍하니 이쁘긴 합니다. 하지만, 오너인 모카형은 장점이 뭔가요? 물어보면 장점 : 없다. 단점 : 많음 이라고..-_-

    • 사진잘봤어요..
      이쯤에서 질문!!
      피아랑님은 소유하신 자전가 보유댓수가 어찌되시는지....ㅠㅠ 마구 궁금해진다는..ㅠㅠ

    • 저는 3대 가지고 있습니다. 싸이클 1대 폴딩 미니벨로 1대 전기 자전거(미니벨로) 1대 이렇게요^^

    • 와~ 멋지구리 하시군요
      자전거 너무 이쁩니다!

      전 스트라이다만 애지중지 해서..;ㅁ;

    • 아마 자전거 박물관 다음 타자가, 스트라이다 5.1 인치업 버전일것 같은데요. 상당히 희귀한 물건 입니다. ㅋ 인치업 스트^^

    • 개인적으로 영사이클을 좀 아는데,
      자전거..1:1커스텀이라거나 100% 메이드인코리아는 좋지만.
      그외, 인간적인부분에서 굉장히 싫어라 함. '-'
      자전거도 카약 참 예쁜 자전거 이기는 하지만..
      굉~~~~~~~~~~~~~~~~장히 싫어 -_-...
      (자장구가 뭔죄냐능....;;)
      영사이클은 각성하라 발끈!

    • 영싸이클 이미지라던지, 뭔가 들리는 소문(?)은 그렇게 안좋긴 하더라.. 음.. 니 자장구랑 너도 함 찍어서 박물관에 올려야 하는데 ㅋㅋㅋ

    • 내 자전거는 음..
      인터프로 말고 듣보잡 풀카봉 자장구가 되버렸다 ㅋㅋㅋ
      인터프로는 십포크일체형이라 잘라내려니까 높이가 안습이이라..
      제로나인 090 이라는 ㄱ-)....
      44사이즈가 그거 하나나오드라고.
      담에 사진 보여드리겠음 :)

    • 역시 갑부. 자전거를. 순식간에 막 바꾸는군.. ㅋㅋ 너 한테 장가가고 싶다. 진심으로 ㅋㅋㅋㅋㅋ ㅡ,.ㅡ

    • 어? 본인?

      한 인물하는데요? 이거 친하게 지내야겠네용. :)

      글고 저 자전거 제가 못 타는 녀석이로군요.

      1. 키 --;; 발이 안닿더군요.
      2. 똥...꼬... p 볼지 몰라서.
      3. 턴 불가.

      대략 난감.

    • 저 아닙니다. 위에 내용 읽어 보시면 모카형이라고 되어 있어요. ㅋ -_- 헐.. 이리니님 ㅋㅋ 그렇게 자신을 비하하시면 안좋습니다. ㅋㅋ

    • 가늘어 보이면서도 강도가 높아보이는 자전거네요...+_+
      일반적으로 보던 자전거와는 다른 포스가 팍팍 느껴지는데요~ ^^

    • 네. 그렇습니다. 여기 자전거 박물관에 올라오는 자전거들은 거의 다 예사 자전거는 아닙니다.^^

    • 휠이 특히 멋지군요ㅎㅎ

      요즘 자전거가 하나 갖고싶어져서 큰일입니다.
      탈 일도 별로 없는데 말이죠.

      그런데 저런 자전거는 좀 많이 힘들어 보이네요 ㅎㅎ
      핸들이 안장보다 밑에있군요~

    • 일반적으로 핸들이 안장보다 밑에 있어야 공기 저항도 적게 받고 속도내기에 충실한 자전거들은 다들 저런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싸이클 한번 제대로 된것 타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