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홀릭(veloholic) 자전거 발목밴드 : 바짓단에 더러워 지는 것을 방지하자!

긴 바지의 필수품 발목밴드
가을 겨울은 짧은 바지가 아닌, 긴 바지를 입고 자전거를 타게 된다. 물론 여름에도 긴바지를 입고 자전거를 타기도 한다. 이렇게 되면, 우측 발목에 있는 바짓단이 펄럭여 페달질을 하기 불편하기도 하고 바지에 기름이 묻게 된다. 이 기름(체인 윤활유)이 묻으면 잘 지지도 않고 짜증을 유발한다. 간혹가다 바짓단이 찢어지기도 한다.


 

다혼(DAHON) 발목밴드


유명 디자이너 델로스(delos)의 작품
그래서 자전거를 즐겨 타는 사람들은 발목에 발목밴드를 하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나 같은 경우는 DAHON 미니벨로를 구매했을 때 준 DAHON 발목밴드를 하고 다녔으나, 퀄리티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아 전체 반사재질인 것은 맘에 들었으나 완성도가 다소 떨어짐 이번에 벨로홀릭에서 출시한 발목밴드를 구매하게 되었다.

본 발목밴드는 유명 디자이너 델로스(delos)님이 디자인한 상품이라 기존 자전거 용품과 달리 팬시용품 같이 이쁜 외관이 특징이다. 구매한 발목밴드는 red / brown / white 컬러가 적용된 상품이다. 현재 5개의 색상으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 잠시 살펴보도록 하자.


 

양 끝에 길게 벨크로가 붙어 있다.

 

반사천도 있으나 발목밴드 전체적으로 반사가 되는것이 아니고, 일부만 되는게 가장 큰 아쉬운 점

 

수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바짓단을 잘 감싸준다. 총 길이 125mm

 

벨로홀릭 발목밴드(왼쪽 발목)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


벨로홀릭 발목밴드(왼쪽 발목)를 착용하고 라이딩 하는 모습


예쁜 디자인과 1%의 부족함.
나름 저렴한(4,000원) 가격대에 자전거 용품답지 않은 예쁜 디자인을 하고 있음이 메리트이긴 하나, 발목밴드 전체적으로 반사가 안 되는 아쉬운 점과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상하로 좀 더 넓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제품이다. 예를 들자면 '안전제일(무재해)' 발목밴드 처럼 말이다. 미니벨로와 일상복에 잘 어울리는 귀여운 발목밴드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외에 대안이 없을 정도의 적절한 디자인과 적절한 가격을 겸비한 제품.



관련 용품들
티레벨 메신저 백 (T-LEVEL Messenger Bag)
티레벨 인피니티 롤탑 43L 백팩 (T-LEVEL Infinity Roll-Top 43L Backpack)
티레벨 디피트 암스킨 & 에어레이터 '팔토시, 양말' (T-LEVEL DeFeet Armskins & Aireator)
체인오일 '슈퍼루브' 쉘 '킹-루브', 로터 클리너 'PC-520' (Super Lube, Shell KING-LUBU, PC-520)

관련 문화평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2011, 장종수)
즐거운 자전거 생활 (2001, 히키타 사토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한국에서 자전거 매장 실장 그리고 월간지 팀장을 엮임 후, 70년 역사의 캐나다 Ridley's Cycle에서 Senior Service Technician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모든 경험을 녹인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RIDEWITHYOU(라이드위드유)를 고향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업사이클 테마 카페이면서, SPECIALIZED(스페셜라이즈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자전거 가게이기도 합니다. 두 팔 벌려 당신을 환영합니다. *찾아가기 | 연락하기

이미지 맵

용부품/용품/의류/장비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