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금하고 예쁜 뮤직 & 동영상 플레이어 위젯 "MIXPOD"

내 블로그도 배경음악이 있다면..
티스토리 같은 자유도가 높은 블로그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나 네이버 블로그 같이 배경음악 까지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다. 물론, AnyBGM이라는 배경음악 서비스가 티스토리를 통해서 되었던걸로 알고 있는데 오픈하고 몇개월 가지 않아 내부 사정으로 AnyBGM 서비스가 중단된걸로 안다.

AnyBGM의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대안으로 티스토리에서 여러 국내외 뮤직플레이어 위젯사이트 정보를 서비스 중지 공지글과 함꼐 올렸는데, (이런 열린 티스토리측의 마인드는 무척 좋아보인다. 과연 네이버 였다면..?) 안내한 여러 사이트들을 둘러보니 지금 필자가 소개하려고 하는 위젯보다는 별로 인거 같았다. 물론, IMEEM이 뮤직 플레이어 본연의 기능이 충실하기는 하지만, 이쁘지가 않고 다소 조잡해서... (가장 중요한 이쁘지가 않다.) 그래서 다양한 스킨으로 블로그 사이드바에 이쁘게 위젯으로 활용가능한, MIXPOD를 소개 할까 한다.

 

 

소개 할 MyFlashFetish.com(MIXPOD.COM)의 홈페이지

저작권 따위는
본 사이트는 자신의 업로드했거나 전세계 Youtube 사용자들이 직접 컨버팅한 음원을 소스로 사용하기 때문에 저작권을 교모하게 피해간다.
(실제로는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지만, 동영상 화면은 안나오고 음악만 나오는 원리) 여타 다른 비슷한 서비스 업체들도 이러한 방식을 따르고 있지만, 결과적으로 이쁘지가 않다!
본 사이트는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가입양식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입력정도로 끝나므로 망설이지 말고 가입하도록 하자!

 

이처럼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므로 선택의 폭이 넓다.

스킨의 선택의 폭이 넓으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플레이어를 꾸밀 수가 있어 좋고, 사이즈가 작은 스킨은 블로그 사이드바로 뮤직플레이어 본연의 기능이 충실한 Playlist까지 딸린 스킨은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 할 수 도 있다. 또한, 스킨의 무늬 색상까지 커스텀 할 수 있으므로 개성있는 플레이어를 꾸밀수가 있다.

 

미국 POP뿐만 아니라 한국의 가요 일본의 J-POP까지 전세계 어떤 음악이든 상관 없다.

Get Code를 부여 받아, 붙혀넣기
Youtube나 외에 관련사이트에 원하는 음악이 등록만 되어 있으면 자신만의 쥬크박스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곡의 순서도 정할 수 있고 Shuffle / Autofplay 같은 옵션도 설정 가능하다.
이렇게 설정 해서 Get Code로 코드를 부여 받아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여 자신만의 쥬크박스를 활용하면 된다. 지금 필자의 블로그 처럼 말이다.

물론, 단점도 있다. 관련 미디어 서비스의 소스만 연결해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음질 상태가 좋은 소스를 찾아야 하는 수고는 해야 한다. 하지만, MIXPOD와 동일한 방식의 서비스들은 모두 이러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뮤직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동영상 플레이어도 만들 수 있다.

동영상 플레이어도 가능
뮤직플레이어 뿐만 아닌 동영상 플레이어도 직접 커스텀 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고,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맞게 small, med. large같이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뮤직플레이어 / 동영상 플레이어외에 다양한 위젯도 서비스 하므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쁜 블로그 꾸미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특히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하면 IMEEM같은 광고 문구나 조잡함이 없이 깔금함이 가장 장점이므로, 위화감이 없이 자연스럽다.

필자의 블로그에 적용된 MIXPOD 쥬크박스 위젯

물론, 서비스 중단된 AnyBGM(유료 서비스) 처럼 다른 포스팅으로 이동할시 재생중인 음악이 지속적으로 재생되는 기능이 없기는 하지만, 이 정도면 썩 괜찮은 무료 쥬크박스가 아닐까? 지금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만의 쥬크박스를 꾸며보자!

관련 사이트 : http://www.mixpod.com

한국에서 자전거 매장 실장 그리고 월간지 팀장을 엮임 후, 70여년 역사의 캐나다 Ridley's Cycle에서 Senior Service Technician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모든 경험을 녹인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라이드위드유>를 고향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업사이클을 테마로 한 카페이면서 스캇, 캐논데일, 메리다, 콜나고 그리고 브롬톤, 턴, 버디, 스트라이다, 커넥티드 전기자전거 등을 전개하는 전문점이기도 합니다. 두 팔 벌려 당신을 환영합니다. *찾아가기 | 연락하기

이미지 맵

여행/지난글 보관함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