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CYCLE KAYAK (COLOMBUS ZONA) (영싸이클 카약) (2008)

YOUNGCYCLE KAYAK : COLOMBUS ZONA
한국의 커스텀 프레임 제작 업체인 "영싸이클(YOUNG CYCLE)"의 브랜드 KAYAK(카약, Korea Ace Youngcycle Art Kollege)의 제품으로서 크로몰리 튜브 'COLUMBUS ZONA(콜럼버스 조나)'을 이용해 빌딩을 한 러그 방식의 프레임이다. 요즘 시대에는 많은 이들이 카본 소재로 만들어진 프레임을 선호하는 추세이지만, 클래식한 멋을 추구하는 일부 매니아층들은 아직도 얇고 가늘며 특유의 낭창거림 도로에 쫙 붙는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크로몰리 프레임을 선호한다. 그중 영사이클의 KAYAK(카약)은 MADE IN KOREA, 핸드메이드 그리고 라이더의 신체치수의 맞게 커스텀 디자인 된다는 특징이 있다. KAYAK은 핸드메이드와 희소성의 가치가 있긴 하지만 마감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다.


 

MOCCA(모카)'s KAYAK
자전거를 상당히 많이 바꾸고(미니벨로, MTB, 사이클을 모두 섭렵) 많은 두 바퀴를 경험해본 자전거 덕후(?) 모카형의 애마 KAYAK은 2008년 3월 영싸이클에서 위대한 탄생을 하였으며 캄파뇰로(Campagnolo) 구동계와 휠셋(ZONDA)을 사용. 산마르코 벤토(Sanmarco Vento)안장을 뜯어내어 일반 '검정가죽'으로 스펀지 없이 리폼을 직접 해 24g 경량함이 그의 애정이 가득한 본 사이클에 소박한 자부심중 하나이다. 잠시 시승해본 결과 상당히 가볍고 좋은 자전거라는 느낌을 받았다. 왠지 도로에서 힘껏 스피드를 내어야 어울릴 블랙 색상의 컬러링과 짐승 모카형의 조합은 그의 정성이 듬뿍 들어간 카약을 어딘지 모르게, 범상치 않게 보이게 한다.



http://www.youngcycle.com/ (영싸이클)

관련 글타래 -
스무대, 상상 그 이상의 예술적이며 코믹한 커스텀, 도로위 자전거들
자전거 도둑을 대처하는 우리 자세, 이 모습을 보고도 답이 나오십니까?

관련 용품들 -
LJ 4관절락 자전거 자물쇠 (LJ-9081 4 Adjustable Lock)
'핀헤드락' 자전거 휠, 안장 + 싯포스트 도난 방지 스큐어 락 (Pinhead Lock : 3 Pack Lock)
자전거 및 다용도 거치대 '왕자행거' (왕자 NHC '왕자행거' 베이직 폴행거 C형)

관련 문화평 -
시마노 이야기 : 동네 철공소에서 자전거 업계 1위가 되기까지 (2003, 야마구치 가즈유키)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2011, 장종수)
즐거운 자전거 생활 (2001, 히키타 사토시)
새크리파이스 (サクリファイス) (2007, 곤도 후미에)
이것은 자전거 이야기가 아닙니다 (It's not about the bike) (2000, 랜스 암스트롱, 샐리 젠킨스)

한국에서 자전거 매장 실장 그리고 월간지 팀장을 엮임 후, 70여년 역사의 캐나다 Ridley's Cycle에서 Senior Service Technician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모든 경험을 녹인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라이드위드유>를 고향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업사이클을 테마로 한 카페이면서 스캇, 캐논데일, 메리다, 콜나고 그리고 브롬톤, 턴, 버디, 스트라이다, 커넥티드 전기자전거 등을 전개하는 전문점이기도 합니다. 두 팔 벌려 당신을 환영합니다. *찾아가기 | 연락하기

이미지 맵

박물관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